스트레스, 심리상태와 두통
2019-09-02

스트레스, 심리상태와 두통

 

실제로 두통 환자의 많은 수에서 스트레스와 연관되며, 스트레스를 받으면 두통이 생긴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지속된 스트레스는 두통의 만성화를 일으켜 끊임없이 반복되는 두통에 고통 받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와 이로 인한 두통을 줄이기 위해서는 과도한 스테레스와 긴장을 일으키는 원인들의 목록을 작성하신 다음, 이러한 원인을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해 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충분한 휴식, 명상, 신체 활동을 호함한 운동 및 올바른 습관을 지키는 것 등이 매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생활 패턴 및 습관의 변화들이 삶의 모든 스트레를 없애주지는 못하지만 잘 대응할 수 있게 해주어 편두통을 이으킬 수 있는 가능성이나 영향력을 줄여줍니다. 

 

우울증 환자는 종종 다양한 신체적 증상들을 표현하며, 여기에는 두통 뿐만 아니라 만성 통증, 수면 장애, 붕면증, 식욕 변화, 거식증 및 급속한 체중 감소, 성욕 감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증상들을 포함합니다.

 

우울증에 의한 두통은 긴장형 두통과 연관되는 경우가 많지만 편두통과도 관령성을 보입니다. 두통의 형태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면 숨겨저 있는 우울증을 나타내 줄 수도 있습니다.이러한 우울증과 여노단한 두통은 보통 주말, 일요일, 공휴일, 휴가 또는 시험 첫 날에 일상 생활과 관련하여 일정한 간격으로 나타내는 특징을 보입니다.


오후 4시부터 오후 8시까지와 오전 4시부터 오전8시까지가 주된 두통 시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환자는 기질적인 원인을 파악할 수 없는 지속적이고 모호한 두통을 호소합니다.

 

뒤통수 부위의 통증을 가장 자주 이야기 하지만 위치와 관련하여 명확한 패턴을 따르지는 않습니다. 우울증을 앓고 있는 사람은 두통이 수년 또는 일생 동안 지속되는 것으로 묘사합니다.

 

현재 우울증과 연관한 두통의 피료는 근본적인 우울증의 치료에 초점을 맞추어야 합니다. 단순히 진통제를 복용하는 것보다 동반된 기분 장애를 함께 해결하는 것이 두통에서 헤방될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의사는 두통이 우울증에 의한 이차적인 것일지라도 통증 자체는 매우 실질적으로고콩을 주고 있음을 인지해야 합니다. 더불어 환자는 의료진에 의해 도움 받을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치료를 임해야 합니다.